토렌트 속도 빠르게 하는법

유토렌트(uTorrent)는 국내에서 사용되는 토렌트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토렌트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자체가 무료이고 공유가 편리해 많은 사용자를 가지고 있고 속도도 빨라서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에서 많은 사용자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토렌트로 파일을 공유받게 되면 P2P 특성상 설정되어 있는 시드 접속수와 네트워크 환경에 따라서 토렌트의 속도가 결정됩니다. 

하지만 사용하다보면 속도가 생각만큼 나오지 않아 답답할 때가 있습니다. 설정을 변경하여 토렌트의 속도를 높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토렌트를 실행시킨다음 [옵션 – 설정]에 들어갑니다.

단축키는 Ctrl + P입니다.

설정 팝업창에서 왼쪽 인터페이스에 들어가 [상태 좋은 조각파일 먼저 받음]이 체크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체크되어 있지 않다면 체크하시면 됩니다.

[연결]에 들어와 [UPnp 포트 할당 사용], [NAT-PMP 포트 할당 활성화], [윈도우 방화벽 예외 적용]을 체크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프록시 서버 종류를 [없음]으로 설정합니다.

좌측 메뉴에서 [대역폭]을 선택하시고 [최대 업로드 속도]를 1000으로,

연결수 변경합니다.

[전체 최대 연결 수] → 3000

[토렌트당 최대 연결 피어 수] → 1900

[개별 토렌트당 업로드 연결 수] → 14

[Bit Torrent]에서 프로토콜 암호화 나가는 연결을 [강제]로 변경합니다.

[대기열]에서 [최대 활성 토렌트 수] → 20, [최소 비율] → 100으로 변경합니다.

[고급 설정]에 들어와 아래의 항목 값을 필터에 검색하여 다음과 같이 변경합니다.

  • bt.allow_same_ip : true
  • dht.rate : 2
  • rss.update_interval : 20

이렇게 설정에서 여러 옵션들을 변경하면 토렌트의 속도가 빨라집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