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렌트 다운로드 위치 변경

토렌트를 사용하시다 보면 다운로드를 받은 파일의 위치를 몰라서 찾게 될 때가 있습니다. 이런 어이없는 경우가 생기거나, 본인이 원하는 곳으로 파일 저장을 시켜서 번거로움을 없애고 싶으실 때 이용하시면 됩니다.

토렌트 파일 저장위치 변경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먼저 토렌트를 실행해주시고, 토렌트 설정창을 켜주시면 됩니다. 단축키는 ctrl+p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설정페이지에 오시면 일반, 인터페이스, 폴더, 연결, 대역폭, 고급설정 등등 다양한 메뉴가 있습니다. 거기서 다운로드 파일 저장위치는 폴더 메뉴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폴더에 가면 다운받은 파일의 저장위치와 토렌트 파일의 위치로 크게 구분되어 있는데요. 먼저 다운받은 파일의 저장위치부터 설명드리겠습니다. 

새 다운로드 위치는 토렌트 파일로 다운로드를 시작한 파일의 위치를 말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기 전까지 멈추거나 다운중인 파일이 머무르는 위치입니다.

완료된 다운로드 이동 위치는 파일 받기가 완료된 파일의 저장위치를 말합니다. 정상적으로 다운로드가 완료된 파일의 최종 저장위치라고 보시면 되겠네요.

마지막으로 한가지 참조하실 것은 아래의 토렌트 자동불러오기 인데요. 이것을 설정해주시고, 그 위치에 토렌트 파일을 저장해 두시면, 폴더에 있는 토렌트 파일을 자동으로 실행해서 파일을 다운로드를 합니다. 그리고 완료된 파일을 찾아서 삭제하기 귀찮으시다면, 오른쪽에 있는 불러온 토렌트파일 지움을 설정해두시면, 파일 다운로드가 완료된 파일들은 자동으로 삭제가 됩니다.

이상으로 토렌트 다운로드 파일 저장위치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았네요. 토렌트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였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